본문 바로가기

떡또의 여행노트/떡또의 해외여행

베트남 수도 하노이 가볼만한곳 동쑤언시장

반응형

베트남 수도 하노이 올드 쿼터에 위치한 도매시장 동쑤언시장

 

안녕하세요 떡또입니다.

이번에 8월 말 1주일간 하노이 여행겸 상품소싱을 하고 온 곳 중에 3번 이상 들린 곳이 바로 동쑤언시장이었습니다.

베트남 북부 최대규모 동쑤언 시장이고 하노이 구시가지에 위치한 하노이 호안끼엠 호수에서도 도보 1km 거리라 제가 머문 숙소랑도 가깝고 너무 더울 때는 그랩을 이용해서 택시를 탔지만 그냥 가볍게 도보로 10분에서 15분 내외로 걸어 다닐 수 있어서 하노이 여행 시에는 가볼 만한 곳입니다.

 

여행하고 나서 간단하게 선물할 기념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고 도매시장이다 보니 현지인들의 삶도 엿볼 수 있는 곳이라 한 번쯤 방문해 보길 추천드립니다.

하노이 동쑤언 시장은 운영시간이 매일 7am-6pm인데 제가 오후 4시 반쯤 방문을 하니까 벌써 마감준비 하시더라고요 적어도 2시쯤은 가야 넉넉히 구경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동쑤언 시장은 야외 야시장 같은 느낌이 아닌 3층 건물의 시장이라 비가 와도 편하게 구경 가능한 곳입니다.

베트남은 쨍쨍한 날씨이더라도 갑자기 번개 치고 비올수 있는 날씨라 실내로 피해서 구경해도 좋을 거 같아요 

하지만 워낙 규모가 크고 출입구가 여러 개라서 저 같은 길치는 조심해야 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굳이 베트남 다낭 한시장과는 비교하자면 규모로 치면 동쑤언시장이 훨씬 큰데 그 분위기는 정말 달랐습니다.

한시장은 언니언니 하면서 계속 붙잡고 흥정하고 가지 말라고 하는데 비해 동쑤언시장은 사든지 말든지 신경도 안 쓰고 일단 한국인이 거의 없어요 이건 전체적인 하노이에 대한 느낌이긴 했지만 한국인이 없습니다

어쨌든 제대로 현지 느낌 난다는 것!

 

동쑤언시장은 조용할만한 것이 일반 관광객 상대로 하는 시장 느낌이기보다는 도매시장이라서 엄청나게 구매하지 않으면 저 같은 잔챙이들한테는 별로 관심이 없다는 것..

 

전체적으로 말씀드리자면 저처럼 관광지인 다낭 한시장 생각해서 하노이 동쑤언시장 방문한다면 살 것도 없고 아마 노잼이실 거예요 제가 3번 방문했는데도 딱히 구매했던 건 없었습니다

 

하지만 하노이 여행한다면 꼭 한 번은 방문해보면 좋은곳이고 베트남 하노이 현지 문화가 어떤지 경험하고 싶으면 꼭 한번은 방문하기를 추천드립니다.

로컬시장 구경하고 음식 사 먹어보는 걸 좋아하는 저 같은 분들은 아마 그래도 재밌을 거예요

그리고 동쑤언 시장 근처 바깥에도 라탄가방 판매하는 곳이라든지 현지 로컬 음식 파는 식당도 많으니 방문해 보셔도 좋을 거 같아요

 

그리고 동쑤언시장은 금요일 토요일 또는 일요일 저녁에 야시장을 운영해서 인근에 사람들이 북적거리니 낮이 너무 덥다 하면 저녁 야시장을 구경해도 좋을 거 같습니다.

 

저는 1층에 선물할 괄사 몇 개를 구입했는데 5개 우리나라돈 4천 원 정도로 엄청 저렴했어요 

 

개인적으로는 1층에 괄사 라탄가방 대나무 or 코코넛 젓가락 정도 선물하면 괜찮을 거 같아요! 

그 외에 2,3층에는 관광객들이 구매할 만한 물건은 없었던 걸로.

 

 

하노이 동쑤언 시장 간단한 층별 안내

 

 

1층은 주로 기념품(라탄,장난감,젓가락,괄사등) 각종 액세서리등 판매

2층은 주로 원단과 여자의류 판매

3층은 속옷, 스포츠웨어, 아동복 등등 판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