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떡또의 여행노트/떡또의 국내여행

부산여행 가볼 만한 곳 태종대 다누비 순환열차 추천

반응형

부산 가볼 만한 곳 태종대 다누비 순환열차 이용요금 및 운영시간 안내

안녕하세요 저는 엄빠와 10월 말에 태종대에 다누비 순환열차를 타고 왔는데요 부산을 여행하거나 태종대 근처에 갈만한 곳을 찾는다면 한 번쯤 타보는 걸 추천드려요 가격도 저렴하고 은근 볼거리도 있고 바람 쐬기 딱 좋거든요 특히나 태종대 구경은 하고 싶은데 걷기는 싫다! 하는 사람들 무조건 추천. 저처럼 부모님 모시고 많이들 오셨더라고요. 커플들끼리도 많이 오는 거 같고요. 주차장에서 5분 정도 걸으면 매표소가 보입니다. 이 근처에서 일을 10년 넘게 하기도 했지만 어쨌든 태종대라는 곳은 올 때마다 감회가 새롭기도 하고 모르는 곳도 많이 생기고 해서 매번 와도 또 좋더라고요. 바다 좋아하고 걷는 거 좋아하는 사람들한테 태종대는 정말 아름다운 곳이죠.

 

 

 

태종대 기본정보

위치: 부산 영도구 전망로 24

정기휴무: 없음

운영시간: 05:00- 24:00

 

다누비순환열차 기본정보

위치: 태종대 매표소 앞

정기휴무: 매주 월요일

운영시간: (비수기) 09:00-17:30 / (성수기) 09:00-19:00

 

매표 후 20분 후부터 운영되고 우천 시에는 운행이 중단됩니다.

 

 

다누비순환열차 이용요금

저는 할인을 하고있어서 3천 원에 이용을 했는데

기본 성인 요금이 순환 4천 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아래 표를 참고해 주세요.

다누비순환열차 운영시간 

 

 

 

 

다누비순환열차 승강장

승차장-전망대(모자상)-영도등대(유람선)-태종사-승차장

한 바퀴 도는 코스인데 한 정거장 10분 내외로 이동하고 그리 긴 코스는 아닙니다.

이용방법은 각 정류장에 원하는 대로 승하차하고 원하는대로 내려서 관광하고 또 다음 오는 열차를 타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전망대에서 어묵이랑 맥주 먹는 것도 괜찮고 또 2층에 카페도 있는데 뷰가 괜찮아서 추천드리고요. 그리고 조금 힘들었지만 기억에 남는 곳이 영도 등대 계단아래로 끝까지 내려가면 해녀의 집이 있어요 한 번도 저는 먹어본 적이 없기는 한데 뷰랑 분위기는 최고더라고요 사실 비싸도 그냥 좀 분위긴데 엄마아빠랑 같이 왔는데 먹어볼까 고민했는데 소자에 6만 원이라고 하길래 바로 포기했어요 솔직히 부산이 고향이라 그런지 회시키면 해산물을 기본으로 내어주는 게 대부분인데 멍게나 해삼을 소자를 6만 원에 사 먹는다? 사실.. 조금.... 내키지 않아서 그냥 옆에서 뷰감상만 하고 다시 올라왔어요 제가 만약에 서울사람이었다면 먹었을 수도 있을 거 같긴 해요 아무튼 그건 개인의 선택이니까. 

 

 

 

 

 

 

마무리

부산은 제가 태어난 곳이기도 하지만 정말 아름다운 도시입니다. 그중에서도 태종대는 조개구이로도 유명하고 각종 해산물도 유명한 곳이죠. 바다 뷰를 보면서 조개구이 먹을 수 있는 아름다운 곳입니다. 부산을 여행 왔다고 하시면 한 번쯤 가볼 만한 곳이고 개인적으로 조개구이하면 네이버예약으로 욜로조개구이 검색해서 가보셔도 좋을 거 같아요. 치즈가 무한리필이고 창가뷰가 정말 좋거든요. 그 앞에 몽돌로 된 바다도 한번 구경해 보시고요. 다누비순환열차도 안 타보셨으면 한번 타보셔도 좋을 거 같아요

반응형